Media Log

SMS 문자가 오면 문자 메시지로 들어가면 문자 내용이 모두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그런데 MMS 문자 메시지가 오면 다음과 같이 메시지 크기만 표시해 주고 MMS 내용은 보여주지 않습니다.  SKT의 경우 SMS를 보낼 때 80자 이상 크기인 경우 MMS로 보냅니다. MMS의 경우 멀티 미디어 문자 메시지로 텍스트뿐만 아니라 사진이나 동영상까지 보낼 수 있습니다. 이모티콘이나 예쁜 조그만 그림을 보낼 때 많이 사용을 했었죠.  


MMS의 경우 SMS로 작성하다 내용이 길어진 경우도 있지만 사진이나 동영상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메시지가 큰 경우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MMS의 경우 메시지 크기를 보고 선택적으로 보고 싶은 경우에만 보라는 뜻인 듯 합니다.  다른 폰들은 어떤지 모르겠는데 최근에 나온 갤럭시 S2, 갤럭시 S3, 갤럭시 노트 2 등 최신 기종에서도 기본 값으로 MMS는 다운로드 받아 보게되어 있습니다. MMS라도 수신할 때에는 데이터 차감은 되지 않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MMS 문자 메시지 자동으로 받기


MMS 문자 메시지를 바로 보이기를 원한다면 자동 다운로드되게 설정하면 됩니다. 



문자 메시지 목록에서 메뉴 단추를 눌러 설정이 나오게 합니다.




문자 메시지 설정에 보면 자동으로 가져오기가 있는데 이를 체크하면 자동으로 MMS를 가져와 내용을 표시해 줍니다. 


내용이 많은 문자 메시지는 내용이 모두 보이고, 사진이 첨부된 경우 사진도 바로 보여집니다. 


신고


  1. BlogIcon 유천아 at 2014.07.11 19:52 신고 [edit/del]

    저는저거체크했는데도!!!!! 다운로드버튼이 아직도이써여ㅠ^ㅠ

    Reply
  2. 검색하다가 at 2014.07.15 19:06 신고 [edit/del]

    네도 안되는디유~~~

    Reply

submit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