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낮동안 회사에서 열심히 일한 당신. 저녁에 집에가서 잠을 자는 동안에는 피로가 확 풀리도록 숙면을 취하고 싶습니다.  잠을 잔 후 내일 아침에 일어날 시간이 되기 전까지는 누군에게도 간섭을 받지 않고 잠을 자야  다음 날 몸이 가뿐해지고 피로도 없어집니다.


그런데 요즘 스팸은 시간을 가리지 않습니다. 저녁에 곤하게 자고 있는데 띠링띠링 알림 소리에 일어나보면 쓸모 없는 스팸 메시지일 때가 많습니다. 쓸모없는 문자라 생각하고 받지 않으려해도 소리가 남과 동시에 잠이 달아나 버리죠. 요즈음 카톡 게임들이 인기가 있는데 친하다고 하트를 뿅뿅 날리는 분들이 많은데 카카오톡의 하트도 잠자는 시간에 받는 것은 귀찮을 뿐입니다.



원하지 않는 시간 문자, 전화 차단하기 - 젤리빈 차단 모드 이용하기


이처럼 잠자는 시간대에 전화나 문자가 오는 것은 반갑지 않습니다.  특히나 쓸모 없는 스팸성 메일이나 게임 문자 메시지는 특히 더 그렇죠. 


이럴 때에는 차단 모드를 이용하면 편합니다.


안드로이드 OS가 젤리빈으로 업데이트되면서 갤럭시 S3, 갤럭시 S2, 갤럭시 노트 2 등의 기기에 차단 모드가 추가되었습니다.  옵티머스 G나 다른 장비들도 젤리빈으로 업그레이드하면 차단 모드가 생겼을 겁니다. iOS에서도 이미 이 기능은 들어가 있습니다.


차단 모드를 설정하면 해당 시간 동안은 전화나 문자 메시지, 알림을 받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저녁에 잠을 잔다거나 중요한 회의 시간이어서 방해받지 않거나, 영화관 같은 곳에 가서 정숙해야할 때 이 차단 모드를 설정해 두면 유용합니다.


1. 차단 모드 설정

차단 모드는 환경 설정에서 지정할 수 있습니다. 환경 설정에 보면 안드로이드 OS 4.1 젤리빈 부터 차단 모드가 들어가 있습니다. 이 모드를 켜면 됩니다.   




2. 시간대 지정하기

차단 모드를 설정하면 원 모양에 - 표시가 알림바에 표시됩니다.   차단 모드를 설정하더라도 항상 차단 모드가 동작하길 바라지는 않죠. 잠 잘 시간에만 차단 모드가 동작하기를 원한다면 차단 모드에서 시작 시간과 종료 시간을 지정하면 시작부터 종료 시간까지만 차단 모드가 동작합니다.(차단 모드 아이콘은 차단 모드가 동작하지 않는 차단 모드 시간 외에도 계속 표시됩니다.)



3. 받아야할 허용 연락처 설정하기



차단 모드를 설정하면 기본으로 모든 문자, 전화를 차단합니다. 그런데 저녁에 잠을 잘때 쓸모없는 스팸으로부터의 문자만 차단하길 바라는 것이지 친한 친구나 가족 등에게서 오는 연락까지 차단하길 바라지는 않을 경우가 많습니다. 밤 늦게라도 친구나 가족에게서 오는 전화는 받아야죠. 이럴 때는 수신 허용 연락처에서 차단 모드일 때에도 전화나 문자가 올 대상자를 선정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에 등록한 가까운 사이만 허용할 수도 있고, 연락처에 등록된 전화는 모두 허용할 수도 있고, 선별적으로 선택해 허용할 수도 있습니다. 스팸만 거를 생각이라면 모든 연락처로 지정하면 되겠지요.


귀찮은 스팸 때문에 잠을 편하게 못 주무시는 분들은 젤리빈부터 추가된 차단 모드를 이용해 보세요.

신고


submit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