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요즘 나오는 전화기는 거의 대부분 스마트폰이죠. 몇년 전까지는 스마트 폰이 이렇게 발전할거라 생각을 하지 못했습니다. 주머니에 쏙 들어가 들고 다니기 편리한 컴퓨터가 휴대폰에 들어간 셈입니다.  


데스크탑이 성능이 가장 뛰어나지만 크고 무거워 들고 다니기 어려워 노트북이 나왔고,  노트북보다 더 가볍고 휴대성이 좋은 스마트폰으로 게임도하고 업무도 하는 세상입니다.  아무래도 휴대성이 뛰어나니 노트북이나 데스크탑에 비해 성능이 약간 딸려도 스마트폰을 많이 이용하는 것이겠지요. 지금은 스마트폰의 성능이 아주 빠르게 발전하다보니 노트북 수준에 근접하는 수준까지 되었습니다.


아마 앞으로는 더 휴대하기 편한 장치들이 나오겠지요.  휴대폰이 나오면서 거의 사용을 하지 않게된 것 중의 하나가 시계입니다. 예전에는 시간 약속을 하기 위해서 시간을 보는 용도로 모두 시계를 하나씩 차고 다녔습니다. 하지만 휴대폰이 나오면서 시간을 보는 용도로 쓰는 손목 시계를 차는 경우는 거의 없죠. 거의 대부분 시간을 보는 용도보다는 액서사리 개념으로 씁니다.  손목 시계의 경우 휴대폰보다 작고 가볍고 손에 차면되기 때문에 휴대성이 뛰어납니다.  때문에 이런 휴대성 있는 손목 시계가 또 다른 먹거리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Apple의 iWatch와 같은 손목에 차는 스마트 기기들이 곧 출시 예정이기도 합니다.


저와 같이 시력이 좋지 않은 분들은 안경을 착용하고 다닙니다. 어딜가는 안경은 필수 사항이죠.  이런 안경을 이용한 스마트 기기도 점차 발전하고 있는데 구글 글래스(Google glass)가 대표적입니다.  안경에 컴퓨터가 달린 셈입니다. 


오늘 구글에서 구글 글래스 새로운 UI 비디오를 공개했네요. google glass의 새 UI를 잠시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구글 글래스(Google Glass) 사진 몇장입니다.



출처 : http://www.theverge.com/2013/2/20/4008180/google-glass-ui-previewed-in-new-video



또 다른 구글 글래스의 영상입니다. 작년(2012년) 9월 동영상입니다.



구글에서 공개한 구글 글래스(Google Glass) 관련 자료 : http://www.google.com/glass/start/

신고


submit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