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윈도 7(Windows 7) 베타 테스터로 신청하여 윈도 CD 키를 받아 놓기만 한 후 그동안 거의 사용을 하지 못했다. 윈도 7을 다운로드 받긴하였지만 회사에서 쓰는 업무용 PC를 정식 버전으로 나오지 않은 Windows 7으로 설치하여 사용하기가 꺼려졌고, 테스트 PC가 있긴 하지만 사양이 떨어지기 때문에(램도 1기가) 속도 문제 때문에 설치는 했지만 거의 사용을 하지 않았다.

집에 있는 PC에 윈도 7을 설치하였다.  다른 분들의 소개처럼 속도가 비스타보다 빠른 듯 하다.  Windows 7을 설치한 후 다른 프로그램을 설치한게 거의 없기 때문일 수도 있지만 아직까지 체감 속도는 만족한다.

시간이 날 때마다 가끔 윈도 7에 대한 글을 쓰겠지만 윈도 7에서 좋아진 기능 하나가 전원 단추를 눌렀을 때 동작 방식이다.

비스타를 사용하다 불편한 점은 전원 단추를 누르면 전원이 꺼지는 것이 아니라 절전 모드로 들어간 것이다.  절전 모드로 들어간  후 다시 전원 단추를 누르면 활성화 상태가 되어어야하는데 원상 복구가 되지 않아 전원을 강제로 끈 후 다시 부팅해야하는 문제도 있었다.

이런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해결책을 찾다가 발견한 비스타의 전원 단추를 절전에서 종료 단추로 바꾸기라는 글도 올린 적이 있다.



윈도 7에서는  전원단 추가 시스템 종료로 바뀌었다.  시스템 종료를 누르면 표현 그대로 시스템이 종료된다. 별 것 아니지만 불편하였던 기능이기 때문에 수정이 반갑다.

절전 모드로 들어가라면 옆에 세모 단추를 눌러 목록을 편치면 나타나는 절전을 누르면 된다.


submit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