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아르고폰은 MP3뿐만 아니라 동영상 재생도 가능하다.  동영상이나 MP3를 듣기 위해서는 내장 메모리 또는 외장 메모리로 옮겨야하는데 내장 메모리는 용량이 적기 때문에 옮기는 의미가 없다.  동영상이나 MP3를 들을 목적이라면 외장 메모리가 필수다.

 

아르고폰에서 PC와 연결하여 동영상을 옮길 수 있는데 속도가 환장적이다.  LG Mobile Manager를 이용하여도 이동 디스크로 인식하여 옮겨도 속도가 너무 느리다.

 

USB로 연결한 메모리 리더기로 연결하면 빠르게 복사가 가능하지만 그럴러면 뒤 뚜껑을 열고,  배터리를 빼고 메모리를 뺀 후 USB 리더기에 연결하여 복사하고 다시 휴대폰에 메모리 꽂고, 배터리 꼽고, 뚜껑을 닫아야하는 번거로운 작업을 해야한다. 외장 메모리는 편하게 빼고 꼽게 만들지 왜 이리 불편하게 만들었는지 의아할뿐이다.  쿠키폰의 경우 외부에 메모리 단자가 있어 꼽고 빼기가 아주 쉽다.  나중에 나오는 핸드폰은 외장 메모리 관리를 쉽게 만들어 주었으면 한다.

 

아르고폰과 PC와 바로 연결하면 속도가 아주 느린데 그나마 빠르게 연결하는 방법을 알았다.  통신 환경에서  PC 연결설정을 USB로 하는 것이다.

 

설정은

 

메뉴 > 설정 > 휴대폰 설정 > 09 통신 환경 > 01 PC 연결 설정에서 한다.

 

PC 연결 설정에는 다음 4가지가 있다.

   Closed

   USB 통신

   115Kbps

   19Kbps

 

이중 USB 통신으로 설정한다.

 

기본 값이 115Kbps다. KB도 아니고 Kb라니 얼마나 느린 속도인가.

 

 

USB 설정을 하고 PC와 연결하고 이동 디스크로 설정하여 파일 복사를 하면 전송 속도가 초당 1MB 정도 나온다.   아주 많은 양이 아니라면 배터리를 빼고하는 수고를 하지 않아도 된다.

 

하지만 아무리 그래도 USB 리더기로 직접 연결하는게 빠르다.

 

 

LG Class 4 SD 메모리로 연결하였는데 6MB가 조금 넘게 나온다. 6배 이상의 속도 차이다.



submit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