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트위터에 글 올릴 때 링크를 짧게 만들어 주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


요새는 웹 서핑을 할 때 Chrome을 주 브라우저로 사용합니다. 전에는 Firefox를 주로 사용했는데 이제는 Chrome를 더 많이 사용하네요. Chrome을 주로 쓰다보니 Firefox는 IE 보다 더 적게 쓰게 됩니다.


SNS 확산으로 트위터나 페이스북에 글을 많이 올리게 되는데 트위터는 140자의 글자 제한이 있습니다. 하고 싶은 말을 140자 내에서 모두 표현해야 합니다.


가끔 참고할 URL을 입력할 때가 있는데 URL을 전부 쓰면 트위터에 말하고자하는 말을 몇자밖에 적지 못합니다. 그래서 긴 URL을 짧게 표현해주는 bit.ly와 같은 서비스들이 나와 있습니다.


구글에서도 URL을 짧게 해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Chrome 브라우저가 있기 때문에 Chrome 브라우저에서는 사용하기 쉽도록 부가 기능 형태로도 제공하네요.


크롬 웹스토어(https://chrome.google.com/webstore)에서 크롬 관련 부가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goo.gl URL Shortener가 그런 프로그램입니다.


goo.gl URL Shortener 설치하러 가기 : http://goo.gl/WFwhv

설치하고나면 브라우저 검색 창 옆에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누르면 짧은 주소로 변환한 주소가 나오고 주소를 복사할 수 있고, QR CODE를 만들 수 있고, 짭은 URL 사용에 대한 상세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트위터에 올리려면 Copy를 누르면 됩니다. 그러면 짧은 주소가 복사가 되고, 트위터에서 붙여 넣기하면 됩니다.



submit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