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지하철 출퇴근하다가 회사 문제로 지금은 버스를 타고 다닙니다.   이전한 곳도 지하철이 다니지만 지하철에서 회사까지 거리도 멀고, 지하철타면 몇 번 갈야하고 시간도 많이 걸리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버스가 자주 있는게 아니라 20~30분에 1대씩 있는 거라서 버스 맞추기가 쉽지 않습니다.   서울버스와 같은 버스 어플이 잘 만들어져서 언제쯤 버스가 올지 미리 예상하고 시간에 맞춰 나갑니다.


그런데 가까은 거리를 이둉해야할 때에는 마을버스를 이용하는데 서울 버스와 같은 버스 어플에서 마을 버스를 지원하지 않았죠.  그래서 마을 버스를 타야할 때에는 그냥 나가서 무작정 기다려야만 했습니다.




오늘부터는 그렇게 무턱대고 기다릴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마을 버스도 교통 정보를 지원해 언제 도착할지 미리 알 수 있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조금 있으면 버스 어플들이 업데이트되면서 버스 어플에서 확인할 수 있겠지만 지금은 홈페이지를 통해서 알 수 있습니다.  북마크 등으로 지정해 두면 바로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마을 버스 정보는 서울 교통 정보 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이나 갤럭시 S와 같은 모바일 기기에서는 모바일용 홈페이지(m.bus.go.kr)로 접속하면 편하게 볼 수있습니다.






내 주번 정류소를 검색해서 마을 버스를 지정하면 버스 노선도와 함께 버스 위치가 나와 언제쯤 도착할지 알 수 있습니다. 




버스 노선도에서 버스 정류장을 클릭하면 버스가 도착할 때까지 남은 시간도 알 수 있습니다.




버스 전용 어플을 이용하지 않더라도 버스 도착할 때까지 남은 시간을 미리 알 수 있어서 시간 맞춰 나갈 수 있겠네요.


신고


submit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