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스팸 전화가 많이오다보니 바쁘게 일하고 있거나 조용히 쉬고 있을 때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오면 이걸 받아야하나 말아야하나 고민하게되죠. 그런데 받고나니 대출받아라 뭐 사라 하는 스팸 광고라면 짜증이 몰려 옵니다.


이런 스팸 전화를 해결해 주는 안드로이드용 어플이 있습니다. 더 콜 스팸 전화번호부라는 어플입니다.  스팸 전화 목록에 자기에게 걸려온 전화를 하나씩 등록해 두고 나중에는 안 받을 수도 있지만 전화 번호가 매번 다른 번호로 오는 경우가 더 많기 때문에 자기 혼자만 스팸 번호를 등록하여 스팸 전화를 막는다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하지만 혼자서는 못해도 여러 사람이 모이면 가능합니다. 수십, 수백, 수천, 수만명이 스팸 번호를 등록하면 스팸 전화를 막는게 불가능한 게 아니게 됩니다.  5월달에 이미 7만여개의 스팸 번호를 등록했다고하니 스팸 때문에 스트레스 받을 일을 이 어플이 줄어주겠죠.


스팸 전화가 오면 이런 식으로 알려 주고,  벨이나 진동수를 줄일 수도 있고 자동으로 끊어 버릴 수도 있다고 하네요.




아 중요한 프로그램 이름을 말하지 않았네요. 프로그램 이름은 더 콜 스팸 전화 번호부라는 것입니다.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  http://goo.gl/BQCbZ





혹시나 나에게 와야할 전화가 스팸으로 처리되는 경우가 생기지 않을까 걱정할 수도 있는데, 처음 실행하면 전화 번호를 검색하여 화이트 리스트로 만듭니다. 이 번호는 스팸에 등록되어 있어도 스팸으로 간주하지 않고 전화가 옵니다.


만나는 사람이 많아지면 전화 번호가 계속 추가되면 주소록 DB를 다시 생성해 주면 됩니다.



어플 설명 요약입니다.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왔을때 이걸 받아야되 말아야되 하면서 걱정하신적 많죠? 이런경우에 더 콜이 해결해 드립니다.

여러 사람들이 등록한 7만여개(5월 8일) 이상의 데이터를 이용해 스팸을 걸러 화면에 보여 드립니다.

해당 앱은 전화가 올때만 동작되고 평소에는 프로그램이 백그라운드로 동작하지 않습니다. 단 서버에서 검색해 정보를 가져오는 것이므로 3G나 wifi가 되지 않는다면 사용자 스팸(스팸DB)으로 등록된 번호만 동작합니다.


- 스팸확인 기능 여부 선택가능

- 개발자, 더콜 운영자에게 메일 보내기 기능

- 스팸전화 온 기록을 확인

- 자신만의 스팸번호를 등록

- 자신의 주소록에 있는 전화번호는 스팸번호 제외

- 웹페이지에 스팸 전화번호를 등록

- 모르는 번호 저장 및 사이트에 등록기능

- 디비정보 초기화 기능




스팸 전화 때문에 고생하고 있는 분에게 추천 드립니다.




submit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