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운영중인 블로그가 티스토리다보니 네이버의 이웃 신청 시스템이 약간은 부러웠습니다.  같은 취미나 같은 주제로 글을 쓰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 새로 올라온 글이 있으면 꼭 해당 블로그로 가야만 새로운 글이 있는지 확인이 가능했기 때문이죠.  티스토리 자체에도 링크라는 개념이 있지만 링크의 경우 블로그 메인화면에서 새로운 글이 올라왔는지 확인이 되지 않습니다. 또 이웃을 추가하려고해도 해당 블로그의 RSS를 직접 입력해 주어야만 했었죠.


네이버 블로그는 같은 네이버를 사용하는 사용자끼리는 간단하게 이웃 추가 단추만 누르면 이웃으로 추가가 됩니다. 


이런 시스템을 네이버 블로그뿐가 아닌 티스토리에서도 쓸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만 하고 있었는데 이미 이웃 커넥트란 서비스로 실시를 하고 있었네요. 그것도 이미 3년전부터 시행이 되고 있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방금 네이버 이웃커넥트 위젯을 설치하였습니다.


네이버 이웃 커넥트 설치 방법


위 링크를 가셔서 따라하면 됩니다.


그런데 어떤 문제인지 네이버 블로그 사용자를 이웃 등록하면 바로 추가가 되는데 티스토리 사용자의 홈페이지에서 이웃 등록을 하면 오류가 나오네요.




왜 그런지 한번 더 살펴봐야겠습니다.


블로그 방문하신 분들은 이웃 신청해 주세요.

신고


  1. Favicon of http://greenpong.tistory.com BlogIcon GreenPong at 2014.01.22 08:48 신고 [edit/del]

    저는 네이버 블로그에 설치된 이웃커넥트로 이웃이 되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ㅠ 티스토리를 하지만 이웃관련해서는 네이버로 넘어가고 싶을떄가 참 많은것 같아요 ㅠ 열린이웃추가하구 갈꼐요~^^ 저두 열린이웃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Reply

submit

티스토리 툴바